투자하기

금융감독원 연금저축 통합공시 오픈-금감원 은행, 자산운용사,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연금저축 상품 비교



링크: http://www.fss.or.kr/fss/kr/popup/pension_info.html


연금저축이란 은퇴 후 노후생활을 위해 최소 10년동안 납입한 금액을 적립하여 55세 이후 5년 이상 연금으로 받게 되는 초장기 저축 상품으로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신탁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매회 1만원 이상, 분기당 3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40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액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중도해지시, 기타소득세, 해지가산세 부과)


그런데 최근 이 연금저축에 대해서 논란이 많습니다. 수익률도 좋지 않고, 수수료로 떼가는 돈도 많기 때문에 이익을 보는 것은 연금수령자가 아니라 금융사들 뿐이라는 겁니다.

관련기사: 금융사만 좋은 일 시킨 연금저축…수익률 `낙제'


금융감독원에서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연금저축 통합공시 시스템을 마련했답니다. 연금저축 통합공시에서는 은행, 자산운용사,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등에서 운영하는 연금저축 상품들을 소비자가 쉽게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게 수익률, 수수료, 유지율을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시자료는 매분기마다(3개월) 업데이트 되며, 분기 다음 월말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고

카운터

Today : 44
Yesterday : 353
Total : 1,820,96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