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전달도구(IT) / / 2011. 3. 16. 12:32

구글 크롬 10 의 환상적인 속도 - 익스플로러로부터의 해방, 크롬 다운로드

반응형
 전에는 잘 몰랐었는데, 요즘들어 제 블로그 접속속도에 상당히 신경쓰게 되었습니다. 워낙 로딩하는 것이 느리길래, 이것 저것 링크해 놓은 것이 많아서 그런가 싶어 사이드바에 설치해놓은 위젯들 몇가지를 없애버리기도 했었죠. 또 제가 HTML을 잘못 건드려서 그런가하는 생각에 다른 블로그에서 설명하는대로 HTML을 수정해보기도 했습니다. 약간 빨라진듯 하긴 했지만 크게 차이는 없었죠. 인터넷 속도와는 크게 연관이 없는 듯 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100mbps, 즉 초당 다운로드 속도가 10 메가바이트가 넘는데 이럴 순 없는 거죠.
 다른 블로그들을 방문해보니 유독 티스토리의 로딩 속도가 느리더군요. 다음이나 네이버의 블로그와 비교해볼때 확실히 느렸습니다. 그렇다고 티스토리를 떠날 수는 없기에 그냥 체념할까하다가 오늘 그 해결책을 알게되었습니다. 티스토리의 로딩속도 문제는, 티스토리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오늘 학교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게 되었는데, 완전 신세계네요.ㅎㅎ 그동안 익스플로러만 써왔던 것이 억울할만큼 차이가 너무나도 컸습니다.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등 여러가지 웹브라우저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국내의 모든 사이트들이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떠날 생각은 없었습니다. 특히 인터넷 뱅킹을 할때는 다른 웹브라우저로는 불가능 했었죠. 그런데 오늘 크롬의 속도를 경험하고 보니,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안바꿀 수가 없네요. 익스플로러는 인터넷 뱅킹할때만 가끔 써야겠습니다. 아직 제 주 거래은행인 농협은 안되고 있지만 우리은행이나 기업은행은 크롬에서도 인터넷뱅킹이 가능해졌더군요. 앞으로 점점 그동안의 익스플로러 독과점으로 인한 특혜는 사라질듯 합니다.
익스플로러9의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다고 요즘 뉴스에 나오곤 하지만, 윈도우 xp는 지원이 안되는 듯 하니, 사용할 일은 없겠네요. 구글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드로이드가 확산될 수록 이런 경향은 더욱 심해지겠죠. 몇년 후에는 윈도우마저 안쓰게 될 듯 합니다. 

아직 익스플로러의 족쇄에서 허우적거리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구글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를 링크해놓겠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