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전달도구(IT) / / 2012. 11. 5. 06:00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오류 문제 - 없다면서 계속뜨는건 뭐??

반응형

현재 3개의 브라우저를 쓰고 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익스플로러를 써왔지만, 크롬을 써본 뒤로 익스플로러가 너무 느리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속도만 따지자면 크롬만 써야겠지만, 인터넷뱅킹 등 아직 크롬을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더러 있기에 익스플로러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전 파이어폭스를 깔게 되었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에 이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라고 하길래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궁금했습니다. 90년대 넷스케이프를 만들던 사람들이 익스플로러에 밀려났으나 포기하지 않고 다시 만든 파이어폭스. 속도는 크롬만큼 빠르더군요. 그 외에 다른 부라우저들과 여러가지 차이점들이 있겠지만, 제가 그렇게 전문적으로 그런 기능들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니 패스하고, 파이어폭스로 제 블로그에 접속해 보았는데, 심각한 오류를 발견했습니다.



파이어폭스로 제 블로그에 들어오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한다고 뜹니다. 그런데 플러그인 설치 버튼을 누르면...


적당한 플러그인이 없다고 나옵니다. 그래놓고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한다는 회색박스가 없어지지 않고 계속 떠있네요. 파이어폭스와 티스토리가 잘 맞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다른 블로거들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봤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왜 유독 제 블로그에서만 이러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스킨을 제 마음대로 바꾼다고 HTML을 어지럽혀 놔서 그런 것인지...

해결책을 찾아보려고 네이버를 검색해봤지만, 저와 비슷한 사례를 찾을 수가 없네요. 구글애널리스틱스에 들어가서 보면



파이어폭스 방문점유율이 1.5%밖에 안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찜찜한 기분은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라도 물어봐야 할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