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수집 / / 2012. 12. 29. 18:24

최근 5개 정부 정권별 공공임대주택 공급현황- e-나라지표 공공임대주택 건설실적

반응형

Den Haag : The Hague : SUNSHINE = SKYLINE : Famous Buildings : explored! Enjoy the views! WORLD : SENSE! :)
Den Haag : The Hague : SUNSHINE = SKYLINE : Famous Buildings : explored! Enjoy the views! WORLD : SENSE! :) by || UggBoy♥UggGirl || PHOTO || WORLD || TRAVEL || 저작자 표시

정권별 공공임대주택 보급현황

노태우 정부(41만8307호)

김영삼 정부(41만9237호)

김대중 정부(48만8287호)

노무현 정부(54만5882호)

이명박 정부(34만8965호-2012년 공급량 제외, 연평균 공급량으로 봤을 때 최저치 기록 전망)

출처: 공공임대주택 공급, MB정부 역대 최저


노태우 정부부터 노무현 정부까지는 공공임대주택 공급량이 쭉 늘어나다가 이명박 정부들어 확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뉴스에서 본 기사인데, 흥미로운 댓글들이 몇개있었다.

0486****

공공임대 주택은..5년 혹은 10년 월세로 살면..그 기간 채운뒤에 그 아파트를 살수있게하기위해 최우선 분양을 해주는 시스템이거든??ㅋㅋㅋㅋㅋ이게 집값 폭등을 이루는데 한몫했고,보도방 나왔지??10년 산 선 분양권으로 ㅋㅋㅋㅋㅋ이게 가격이 쌌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 비싸었어..지금도 동탄이나 신도시 쪽 LH가 지어논 공공임대 아파트 가격이나 쳐보고말해라..노무현때 OOO 공공임대도 미친듯이 올랐었어..이명박이는 오히려 이 부작용을 알고 잘 줄인거야..ㅉㅉ하여튼 좌좀색휘들 뭘 좀 알고 까대야지..4대강 이딴거로 깔꺼면 까야지 ㅉㅉ

오후 3:45 | 신고


bitn****

공공임대주택은 LH공사 부채의 원인이다. 부동산이 초과공급되어서 집값떨어지니 전세금이 오르니 하는데 공공임대 계속 지으면 민생파탄이 더 앞당겨지는거지. LH 부채 많다고 노래를 부르던것들이 이번엔 공공임대 적게 공급하니 ㅈㄹ이냐? 저거 니들이 혜택보는거 아니야. 다 국민 세금으로 어려운사람 지원해주는건데 이미 어려운사람들은 저런데 들어가지도 못하고 잘사는사람이 꼼수로 공공임대같은곳에 들어가고 하는거지.

오후 1:50 | 신고

이 의견들이 타당한 것인지는 공식적인 자료들을 뒤져본 뒤에야 판단이 가능하겠지만, 이 사람들의 정치적 성향은 이것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다. 정치적 성향의 문제가 아니라면 이런 의견을 개진하는 것이 그들의 이익에 부합하는 것일테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