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하기

KDB산업은행 KDB다이렉트고객 전 은행 조건없이 ATM 수수료 면제



모르고 있었는데, 벌써 올해 7월부터 시행중이다. 전월 50만원 입금에 평잔 100만원 유지의 조건이 있었는데, 이 조건들 마저 없어졌다. 금리도 무려 3.25%. 원래 3.5%였던 것이 기준금리 인하로 0.25% 낮아졌다. 내가 지금 짜투리 돈을 운영하고 있는 계좌는 대신증권 CMA A+계좌로 금리는 2.8% 밖에 안된다. 다른 CMA와는 다르게 출금시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때문에 사용해오고 있었는데, 이제는 KDB다이렉트로 옮겨야겠다.

KDB다이렉트 상품이 금리도 높고 수시입출금 가능에, ATM 수수료도 어떤 은행에서 돈을 찾아도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 거는 것은 아마도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미끼상품으로 기획한 것인 듯하다. 과연 언제까지 이 혜택이 지속될 지 모르겠다. KDB대우증권 우대수익형 CMA계좌가 300만원 한도에 이자를 4.2%를 준다고 하지만, 전월 50만원입금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1%의 차이가 크기는 하지만 또 번거롭게 돈을 넣었다 뺐다 할 바에야 KDB다이렉트에 돈을 넣어놓는 것이 좋겠다.

영업점을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직원이 고객을 찾아와 계좌를 개설해주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지만 서비스 가능 지역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가급적 올해 안으로 KDB다이렉트로 옮겨야겠다.

신고
  1. Favicon of http://cbdok.tistory.com BlogIcon 명태랑 짜오기 M/D Reply

    KDB다이렉트, 여러가지로 좋은것 같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2. M/D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Favicon of http://joaramission.tistory.com BlogIcon 별이~ M/D Reply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저녁 되세요^^

카운터

Today : 45
Yesterday : 353
Total : 1,820,969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