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 / 2012. 11. 10. 06:00

디시인사이드 한달 애드센스 광고 수입

반응형

애드센스광고 수입에 관심이 많은 요즘, 문득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는 애드센스 광고수입이 얼마나 될까 궁금해졌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어떤 블로거가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서 김유식대장에게 직접 물어본 적이 있더군요. 

출처:  http://nsyncjustin.tistory.com/36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일일 방문자가 150만정도 되는군요. 페이지 뷰는 150만 보다 훨씬 많을 겁니다. 유튜브의 경우 조회수 1에 1원의 수익이 생긴다고 하고, 제가 블로그를 운영해보니까 블로그 애드센스도 역시 방문자 1에 1원정도씩 수익이 생기더군요.(근래는 상황이 더 나아졌지만) 이런 비율이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도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자료를 더 찾아보니 작년 디시인사이드가 구글에 소송을 걸었더군요. 디시인사이드가 구글의 애드센스 정책을 어겼다는 이유로 구글이 디시인사이드에 광고비 지급을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기사를 읽다보니 디시인사이드의 한달 애드센스 광고 수입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111018204735&cDateYear=2011&cDateMonth=10&cDateDay=18


한달에 5천만원이라고 했으니 하루로 따지면 167만원 정도네요. 1년이면 6억원. 직원들 월급도 줘야하고, 호스팅비도 내야하고 사무실 유지비도 지불해야하고... 그런데 기사에 보면 수십명의 전담직원이 게시물을 관리한다고 하는데, 직원이 20명만 돼도 한사람당 연봉 3000만원씩 잡으면 애드센스 수익은 인건비로 다 나가는군요. 디시인사이드의 수익원이 애드센스만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직원들 연봉이 3000만원씩 되는 것도 아니겠죠. 뭐 그것까지 제가 걱정해야하는 건 아니고, 그나 저나 어쨌뜬 한달에 5천만원이면 부러운 수익이네요.


신기한 것은 디시인사이드에 가보니 아직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달려있다는 겁니다. 디시인사이드가 구글에 소송을 제기한 이후로 다른 뉴스는 안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둘이 합의가 된 걸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