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 2023. 1. 28. 10:46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을 부르는 태양-태평양 바닷물 온도

반응형

태평양 바닷물 온도와 금융시장.

태평양의 바닷물 온도가 따뜻하면 곡물 생산이 늘고 에너지 소비가 줄어 물가가 안정되거나 디플레이션이 되지만,  태평양 온도가 하락하여 차거워지면 곡물 생산이 줄고 기온이 내려가 한파와 함께 에너지 수요가 늘며 인플레이션이 된다.

2000년 바닷물 온도 하락에 기인한 물가상승은  y2k로 과도하게 풀렸던 통화를 긴축하며 회수하는 과정에서 IT 버블붕괴의 하락을 만들었다.

2007년 바닷물 온도 하락에 따른 유가 147$ 급등의 인플레이션은 중국과 미국이 급격한 긴축으로 인해 결국 세계 금융위기의 도화선이 되었다.

2010년 이후 바닷물 온도 하락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의 곡물 생산 감소로 이어져, 이 지역 곡식을 수입해 먹고 사는 이집트, 리비아, 알제리, 시리아, 예멘 등 북아프리카와 중동 국가들이 곡물 수출 중단으로 민란이 발생하여 이집트, 리비아, 알제리의 40년 이상 독재 정권이 전복되었고 시리아는 내전과 함께 IS가 발생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중국의 성장 주도 정책을 안정정책으로 선회하게 함으로써 중국 경제와 함께 성장했던 경기 관련주의 긴 수축 정체 국면의 원인이 되었다.

2015년의 태평양 바닷물 이상 급등은 유가 급락으로 이어져 디플렝션이 이어졌으며 2020년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

그러나 2021년부터 내려간 바닷물 온도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진행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고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인간사 모든 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금융, 투자, 비즈니스 는 모두 기후의 영향을 받으며, 이 기후의 변화는 태양으로 부터 비롯된다.

그래서 태양신을 지구촌에 사는 모든 생명체로부터 숭배받을 만 하다.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도 태양신에게 경배를 할 만하다.

https://www.facebook.com/100001435097087/posts/pfbid02RySB5c22bv9SGxyeAkok4YpCvYxoDkfkDsLZniHfefLy4Ne7QomY93HkyeaLLvrrl/?mibextid=Nif5oz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