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 2026. 2. 10. 20:56

이란 시위대 유혈사태의 내막

베네수엘라 작전 성공이 초래한 이란 작전 실패

영국 정보국 출신 알레스테어 크룩의 설명. 트럼프는 베네수엘라와 같은 일이 이란에도 가능하다고 여겼고 네타냐후에게 틈을 만들라고 했다는 이야기. 즉, 작년 가을에 베네수엘라 부통령등과 협상하면서 마두로 제거 가능성이 가시화된 상황에서 이란에서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다는 이야기.

이스라엘과 미국은 역외시장에서 이란 환율 공격을 하므로 수입물가를 폭등시켜서 국민들의 불만을 고조시키고, 그 사이에 훈련시켜온 무장 반군들을 투입하고, 청년들에게 돈을 주어 방화, 살인, 폭행등을 저지르고 다니게 했다는 것이다. 그 수법이 ISIS가 사용하던 수법과 비슷한 잔인한 방법이었다고 한다. 미국과 이스라엘 측에서 거리의 사람을 죽이는 데에 돈을 지급했다고 한다. 실적제. 테헤란 앱블런스와 소방차의 1/4이 파손됐다는데, 앞유리창 깨는 데에도 돈이 지급됐다고. 피해를 최대화시키기 위해서 고안된 전술.

여자들이 남자들을 선동해서 폭력을 행사하도록 하고, 거리에 나온 사람은 영문도 모르고 두들겨 맞거나 죽는 혼란이 발생하고, 사람들이 모여 들고, 경찰이 다가와서 사태를 파악하려 할 때에 인근에 배치된 저격수가 경찰이나 보안군을 사살한다는 것이다. 어디에서 날라온 총알인지 몰라 패닉에 빠지게 되는 것이고....  전형적인 루트를 따랐다고 한다. 시위대가 노인을 산체로 불태우는 케이스도 있었다고...

총성이 나면 어디에서 날라온 총알인지 모른다고 얘기하는데, 2014년 마이단 쿠테타도, 광주 5.18도 사태가 악화된 게 상대가 쏜 것이라고 주장되는 사격때문이었지 않은가? 총기 반납이 완료가 됐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피해가 초래된 것도 계엄군이 임산부를 칼로 죽였다는 주장과 루머 때문이었고... 비슷한 국면이 발생했던 것이다.

테헤란 건물들이 불타오르고 사람들이 뛰쳐 나오고, 거리에서는 시위대 안의 모사드와 CIA의 반군들이 시위대와 보안군을 총격하고, 보안군은 시위대를 총격하는 유혈사태가 벌어지게 되는 게 모사드와 트럼프의 계획이었다는 것이다.

시위대가 지상군 역할을 해주는. 그리고, 트럼프가 폭격하러 가면 정권이 전복되고 교체된다는 플랜이었는데, 트럼프가 항공모함 끌고 온다는 소리에 이란이 1월 9일 하루에 작심하고 거리 시위대를 유혈 진압하며 쓸어버리고, 스타링크 안테나를 이용해서 모사드와 CIA 연루 조직을 일망타진하므로 미국 항공모함이 도착했을 때는 거리에 더이상 시위대가 없었고, 트럼프가 머슥해졌다는 거다.

https://youtu.be/7VVpOvmw9SE?si=cIQoK7XfHZmzJFRP



베네수엘라는 워낙 미국과 체급이 되지 않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라도 없으니 대통령과 평화를 맞바꾸는 조치를 정권 수뇌부가 했지만, 이란 정권에서는 그런 이탈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작년 6월 참수공격때 모사드가 장군들에게 가족을 죽이겠다는 협박 전화를 했음에도 ....

그 나라의 군대가 정권을 보위하면 시위로는 정권을 교체할 수 없다는 교훈을 다시 주는 것인데, 전두환 대통령이 87년에 계엄을 만지작 거릴 때 미국의 반대에 시행하지 않았다는 한정석의 글을 보면서 만일 그때 계엄을 했다면 이란에서 벌어진 일은 한국에서도 벌어지지 않았을 거란 보장은 없었을 것이다.

전두환이 계엄을 포기하고 권좌를 내려놓기로 결정하고 직선제 개헌을 노태우 당대표와 합의해서 발표했던 것에 대해서 다른 군사정권하에서 수많은 유혈사태가 있었던 것과 비교하면 한국은 나았다고 평가해줄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란 정권은 3천여명의 사망자를 발표했는데 그중 300여명 정도가 경찰과 보안군이라고 한다. 그정도의 법집행관이 죽어나가는 과정에서 비상하게 대응하지 않을 나라는 없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순진하게 거리에 나간 사람들은 제국과 저항세력 사이의 전투에서 총탄 사례를 받게 된 것이다.

이란 정부로서는 자국민을 대규모로 죽이게 한 오점을 남긴 트럼프에게  감정이 올라왔을 것이고, 이번에 너죽고 나죽자 하는 분위기로 보인다. 트럼프가 작년체럼 서로 빈 건물 폭격하고 빠지게 해달라는 요구를 이란이 거부했다고 한다. 트럼프는 빠지면 망신 사고 이란의 입지를 강화시키는 거라 그러지도 못하고, 공격하자니 미 해군 피해 보고, 이스라엘은 걷잡을 수 없는 피해를 당하니 공격도 마음대로 못하는 그런 덫에 빠진 상황이다.

https://www.facebook.com/share/14W9UDnWZb7/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