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수집 / / 2013. 1. 20. 22:55

개드립 유머사이트 애드센스 수익 규모 인증-제트센스 애드센스 포럼 수입공개

반응형

개드립 애드센스 수익개드립 유머사이트 운영자 애드센스 수익공개

출처: http://www.zetsense.com/bbs/board.php?bo_table=zetsense_tistory&wr_id=10122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많아 제트센스라는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 봅니다. 한 3년 전에도 갔었는데, 그때는 워낙 초창기라 방문자도 별로 없고 게시물도 별로 없었습니다. 볼거리가 없어서 자주 가게 되질 않더군요. 3년만에 가보니, 방문자수는 여전히 적었지만, 그동안 쌓인 자료도 많았고, 글이 간간이 올라오더군요. 여기서 애드센스 고수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의 목표는 하루 평균 70달러정도 수익을 내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트센스 애드센스 포럼의 수입공개 게시판에 가보면 하루 수백달러씩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달 수입이 수천, 수만달러. 한국 돈으로 따지면 수백만원, 수천만원 규모로 웬만한 고액연봉 직장인이 부럽지 않은 분을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었던 것이 개드립 유머사이트를 운영하신다던 '나는짱이...'님이었습니다. 하루 평균 1000달러 넘는 수익을 올리고 있으시네요. 한달 수익이 약 3만5천달러. 한화로 3천5백만원이 넘는 돈입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비용이 든다고 해도 이정도 규모면 순수익도 꽤 짭짤할 듯 합니다. 


놀라운 것은 수익에 비해 페이지뷰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위 스크린샷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나는짱이...'님이 이 글을 처음 올렸을 때는 페이지뷰도 같이 볼 수 있었다더군요. 페이지뷰가 하루 평균 4~5만뷰에서 수익이 1000달러나 나온다는 것은 클릭당 단가가 매우 높거나, 클릭률이 매우 높다는 뜻입니다. 클릭 하나당 0.25달러 수익이 난다고 하면 클릭률은 무려 10%. 저도 단가는 비슷하지만 클릭률은 1%를 채우기 버거울 때가 많습니다. 대체 유머사이트에서 어떻게 광고클릭이 이렇게 많은 걸까요? 한가지 유추해볼 수 있는 것은 있습니다. 개드립 유머사이트가 한 개가 아닌 여러 개인 관계로 이분인 운영하는 개드립 유머사이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플중에 '고급유머 개드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어플에도 광고가 달려있죠. 이 광고가 폰 화면을 살짝 가리고 있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이 가능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튼 개드립 운영자의 수익이 매우 부럽습니다. 저 수익의 1/10에라도 근접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