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수집 / / 2013. 4. 29. 15:52

농협은행 NH Bank 미래테크놀로지 OTP 에러코드 dnLd 0의 의미

반응형


아침에 돈을 CMA에서 뺐다가 다시 남은 돈을 돈을 CMA에 옮기려고 OTP를 켰는데, 켜지지가 않는다. 원래 전원키가 말을 잘 듣지 않기 때문에, 너무 약하게 눌러서 안되는 것인지 알고, 힘을 주어 여러번 눌렀더니 'dnLd 0'라는 문구만 언뜻 스치듯 떴다 사라진다. 확실히 정상이 아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고객센터에 누군가 나와 같은 상황에 대해 문의를 해놓았다.


 [RE] MRT-400nP 구입3주만에 고장인가??--> "dnLd 0" 뜸..

-------------------------------------------------------------

안녕하십니까? 미래테크놀로지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또한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작성해주신 제품의 dnld 메시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메시지는 MRT-300nP/400nP 제품의 경우 나타나는 메세지로 배터리가 소진되거나, 외부적인 충격 또는 침수 또는 기기불량 등의 원인으로 회로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OTP 기기 내부상의 비밀키 등의 데이터가 유실되었을 경우 발생합니다.


이 경우, 해당OTP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며, 영업점을 방문하시여 교체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만약 발급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기기불량의 가능성이 있어 무상교체가 가능합니다만 (금융회사별로 기간이 상이)


이 경우, 발급은행의 발급지점으로 방문하셔야 무상교체가 가능합니다.



---------------------------------------- 


아놔~~뱅킹해야할일이 쌓여있는데..이게 뭔일인지...


출처: 미래테크놀로지 QnA


나는 OTP를 받은지 2년정도 되가니까 아마도 배터리가 소진된 모양이다. 은행가기 쉽지 않은 상황인데, 은행에 가야 할 일이 생겼다. 몇주간 나의 돈들은 계좌를 넘나들지 못한다. CMA로 돈을 옮기지 못한다는 사실이 가장 아쉽다.


OTP를 처음 발급받은 곳은 대신증권인데, 그때 2000원정도를 냈었다. 그리고 2년 후에 농협에서 발급받았고 그때는 무료였다. 농협에서 이번에도 무료로 해줄지 모르겠다. 안된다면 산업은행에서 무료로 발급해준다고 하니 거기서 받으면 좋겠는데 거긴 너무 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