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하기 / / 2013. 1. 27. 17:14

동양증권 장기주택마련저축 및 신탁계좌 만기연장 2013.01.01부터 불가능

반응형

오늘 투자커뮤니티를 돌아보다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동양증권 장기주택마련저축의 만기연장이 불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저는 지난 달 해가 바뀌면 사라지게 될 장기주택마련저축 주식계좌를 2개 만들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알아보기로는 보통 7년 만기로 만들지만, 언제든지 만기를 연장할 수 있다고 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게 말하셨기에 그런 줄로만 알고, 동양증권 창구에서 여직원이 만기는 7년으로 하겠냐고 물어볼 때 별 생각없이 그러겠다고 했었네요. 혹시나 해서 지금 제가 가입했던 계좌 통장을 찾아보니 역시나 만기는 7년으로 되어있네요.


그 투자커뮤니티에 달린 댓글들을 보니,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었습니다. 어떤 분은 만기연장 가능할 거라고 말하시더군요. 그 말에 작은 희망을 품고, 동양증권 HTS로 들어가 만기연장을 시도해보았습니다. 나의 계좌 조회를 누르고 밑에 만기 연장 버튼이 있길래 눌러보니, 아무것도 뜨지 않네요. 그 밑에 공지사항을 읽어보니...


장기주택마련저축 만기연장 불가능

'장기주택마련저축 및 신탁계좌는 2013년 1월 1일부터 만기연장이 불가능합니다.'

이것으로 확실해졌네요. 배당금은 시간이 지날 수록 많아질 것이고, 따라서 비과세 혜택도 시간이 갈 수록 더 많아지는 것이라, 만기를 40년으로 하지 못한게 참 아쉽습니다.


동양증권만 장기주택마련저축 만기연장을 없앤것인지, 아니면 모든 금융사에서 없앤 것인지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동양증권에서만 막아놓은 것이라면 금감원에 호소해볼 수 있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아보이네요. 남은 7년간 비슷한 상품이 나오길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