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부산 맛집 리스트



개미집 맛없다.동래시장옆에 원조조방낙지가 훨~~씬 낫다. 부전동보다도.
(백종원에 나왔다는건..안습이지만 최소 20년 전부터 유명한집임)
조방낙지는 부전동이 원조지만...부전동 진~~짜 맛없다. 개미지보다도.

<음식별>
조방낙지 - 동래시장 옆 원조조방낙지가 진리
꼼장어 - 동래 온천천쪽이 좋은데...마이 비쌈. 소금구이 먹고 양념구이1인에 밥비벼드심 꿀맛.
참고로 부산꼼장어는 기장스타일(짚풀), 동래스타일(철판), 자갈치스타일(석쇠) 다 다름.
자갈치는 가지마라. 서울식인데 맛없다. 기장은 초보자가 먹을수 없는 난이도다.
돼지국밥 - 부산역앞 본전돼지국밥 쩐다. 근데 2~3년전부터 블러그에 오르내러더니..ㅠㅠ이제 줄서야함..ㅠㅠ
서면 롯데호텔 앞에 서면시장있다 거기 양정,포항 뭐 이런 지역명의 국밥집 줄지어 있는데 괜찮다
다만, 본전은 맑은 곰탕스탈이면 서면시장은 설렁탕스탈이라 돼지 잡내가 난다고 느낄수도 있다.호불호큼.
쌍둥이돼지국밥은...내 친구들중에 가본사람이 없다. 외지사람한테만 유명함. 지역도 찾아가지 젓 구리고.
사상시외터미널 앞에 합천일류돼지국밥 유명한데...걍 중급이야. 마늘향이 강해~별거 없어
복국 - 걍...체인인 금수복국이 평타침
아구찜 - 옛날만큼은 아니지만 망미동 옥미아구찜이 아직 상급임
밀면 - 망미동 가야밀면 좋아함. 해운대 가야밀면은 중급.
서면에 춘하추동은 나쁘지않은데 육수에 한약?향같은게 강함. 동의대 밑에 거긴 양념이 너무 강함. 개금밀면 추천
냉채족발 - 걍...남포동 족발골목에 부산족발이나 근처 가는게 나을듯? 근데 가면 실망함. 가격대비 생각하면 더더더욱
동래파전 - 동래시장에 있는데 먹지마라. 비싸고, 일반적인 파전생각하면 안된다. 밀가루 반죽이 살아 있는 독특한 느낌의 두툼한 파전이다.
회 - 확실한건, 자갈치, 광안리, 해운대 이런곳에서 먹지마라. 부산사람들 그냥 동네 적당한곳에서 먹는다.
굳이 먹겠다면, 광안리나 수변공원 도매시장에서 때서 밖에서 먹어라. 근데 이거도 서울말쓰면 꽝.
통닭 - 뭐 통닭이야 다 거기서 거기지만, 동래고등학교 옆에 희망?통닭인가 거기가 괜찮긴함. 거인통닭은 그냥그냥. 그냥 교촌이나 네네먹어라
팥죽 - 이기대가는길에 할매팥죽인가 거기 유명한데...할줌마스타일임. 싸긴해도 내 입에는 너무 달어. 팥빙수도 팜. 찾기힘듬. 주차 ㄴㄴ
비빔당면 - 먹지마라
씨앗호떡 - 느닷없이 이승기때문에 유명해진건데...딱히 별맛아님. 고소하긴함. 서면롯데백화점 주차장쪽 포차에서 먹거나...
남포동은....걍 보이면 먹어 다 비슷해.
설렁탕 - 남포동 서울깍두기.....내 추억의 집이다. 맛은 그냥 별거없다.
칼국수 - 서면시장 돼지국밥집 지나서 파는 곳. 평타침. 연산동 차애전할매칼국수는 옛맛은 아니지만, 나름 괜찮...찾아갈정돈 아니고
뭐 동래 온천장에 허심청 뒤쪽에 칼국수가 젤 그냥 평타이상인듯.
중식 - 부산역 앞에 초량동에 신발원 만두 유명하다는데...앞으로 같이 먹어보자. 딴건 모르겠고 중식이 다 거기서 거기니까
부산까지 와서 그런거 먹지말고, 굳이 먹겠다면 아무곳에서나 간짜장먹어. 부산은 짜장에 계란후라이 올려준다 그게 꿀맛
수중전골 - 나도 3대천왕에서 처음 그 존재를 알았다.
커피 - 바다보인데서 걍 있는거 먹어. 부산에서 모모스가 유명하긴 하지만...커피 먹을검 강릉가~

결론 = 별거 없어. 대충 돼지국밥 먹고, 조방낙지 먹고, 밀면 먹었음 부산음식 다 먹은거야 부산도 서울이랑 먹는거 비슷해


<지역별>
광안리 - 걍 바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커피나 한잔하고 가라. 여자꼬실려면 낮에는 자고 밤에 돗자리 피고 술판벌리면 됨. 너네끼리 먹게 될거야.
해운대 - 돈있으면 소문난암소갈비먹고, 없으면 소막창이나 할매소머리국밥먹고, 해운대시장에 먹거리 많다 그거 먹고.
개인적으로 밤에 달맞이 고개 올라가서 커피나 이태리음식 먹는거 추천. 물론 여자가 없으면 걍 해운대를 가지마. 클럽은 ㄱㄱ떡도 ㄱㄱ
아~!!!죽어도 해운대 포차 거긴 가지마라 니가 돈많고 시간없는 영화배우가 아니면.
청사포 - 조개구이가 유명한데 절대 가지마라. 절대절대절대 절대~!!!!!
자길치 - 딱히 먹으러 가지 말고 구경만해. 굳이 뭐먹으렴 길건너 남포동이나 부평시장가고. 그래도 뭐 먹으려면 양곱창 먹거 백화양곱창.
송정 - 송정집이라고 국수집 유명한데, 돌려말하면 뭐 먹을게 절라 없으면 국수집이 원탑이것냐.
동래 - 메가마켓뒤쪽...내 학창시절땐 아무거도 없었는데 지금은 웬만한 번화가보다 나음. 여자꼬실검 여길가. 그럼 돈만진탕쓰것지.
영도 - 별거 없어~경치 좋고 한데...버스타고 돌기에 시간이 쫌 걸리고, 맛집있는 곳은 다 너네 동선 밖이야ㅠㅠ
태종대도 별거 없고, 자살바위에 자살하러 가지만. 없어졌어.
기장 - 차가 있고, 여자가 있고, 뭔가 색다른 부산을 느끼도 싶다면 추천한다.
철마읍에 소고기 먹어도 좋고(시골분위기), 그냥 송정에서 대변항에서 칠암쪽 해안코스를 추천한다.
칠암가서 아나고회먹거나 (고리원전도 보이고,핵꿀맛) 대변항에서 쫌 더가면 월전에 엄청 큰 포차에서 아나구구이 판다 그거 먹어라. 
연화리에 해산물모둠이랑 전복죽도 먹을만하다. 포차에서 바다도 보고. 근데 비싸고 현금만 됨.


결론 = 쫌 걸어라, 해운대에서는 달맞이고개, 동백섬으로, 광안리는 비치타운쪽에서 자건거빌려주니까 그거타고 반대편 수변공원가봐
이기대 둘레길 가면 해운대 광안리 다보인다 추천. 야경은 KBS본관 쪽에서 청소년수련원쪽으로 택시타고 올라가면 끝에 황령산봉수대 있다.
시골틱한 부산을 느끼려면 기장해변길 추천.

신고
  1. cmaster81 M/D Reply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다름 아니라 티스토리 시작해 볼까 하는데요~
    초대장이 없어서^^; 첫 방문에 염치 불구하고
    초대장 부탁 좀 드려봅니다^^;

    cmaster81@naver.com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M/D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M/D Reply

    비밀댓글입니다

카운터

Today : 288
Yesterday : 426
Total : 1,868,066